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독 기업인 3000여명 제주에서 영적 재충전

내가 쓴 기사모음

by 뻥선티비 2016. 8. 17. 23:04

본문


여름휴가 막바지 시즌인 17일 오후 1시쯤.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육체의 휴식이 아니라 영혼의 쉼을 얻고 영적으로 재충전하려는 이들로 붐볐다. 이날부터 2박3일간 한국기독실업인회(CBMC·중앙회장 두상달 장로)가 주최하는 ‘제43차 CBMC 한국대회’를 위해 모인 참가자들 때문이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노란색 조끼를 입은 진행자들의 안내에 따라 등록하려는 참가자들의 줄이 길게 이어졌다. 한쪽에선 빨간색, 파란색 등 CBMC 지회별 단체복을 입은 팀들이 스마트폰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듯 왁자지껄했다. “파이팅”을 외치며 동영상을 촬영하는 이들도 눈에 띄었다.

‘견고한 기초 위에 미래와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한국대회는 CBMC의 가장 큰 연례행사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 있는 기독 실업인 및 전문가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회에 큰 기대를 걸었다. 이번이 다섯 번째 참가라는 장석환(46) (주)에어붐 대표이사는 “그동안 갈급했던 영성을 3일 동안 집중 충전할 수 있는 자리”라며 “제주에서 열리기 때문에 중간에 일 핑계로 일어날 생각도 못한다. 온전히 은혜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었다. 세라 박 총괄기획팀장은 “각계 최고 강사진의 메시지를 통해 이번 행사가 영적, 사업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꾀하는 터닝 포인트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바람은 오후 2시 개회예배 때 큰 함성과 박수로 나타났다. 격려 메시지도 이어졌다. 33개 연합회 기수단 입장에 이어 두상달 중앙회장이 개막을 선언하자 참가자들은 대회를 통해 보여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며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하자”고 다짐했다.

두 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경제난으로 어렵지만 이 어려움을 바라보지 않고 이렇게 많은 크리스천 기업인들이 모여 주님을 찬양하고 소망을 가질 수 있는 것은 기적”이라며 “하나님께서 이곳에 참석한 각 사람을 세워 비즈니스 세계를 하나님이 통치하는 영역으로 변화시키실 것”이라고 말했다.

오공익 제주중문교회 목사는 개회예배에서 “기적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문제가 없이는 기적도 없다”며 “문제를 잘 다루면 하나님을 경험하는 축복이 온다. 고통 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사방이 막히면 하늘을 바라보라”고 설교했다. 이어 “지금은 불경기 등으로 어렵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를 전화위복으로 만들어 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CBMC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순서에서 박래창 한국CBMC 명예대회장은 “많은 이들이 한국교회가 연합하지 못하는 것을 걱정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CBMC는 초교파로 모인 평신도 단체인 만큼 더욱 하나 돼 한국교회 연합의 불씨가 되자”고 강조했다. 저녁 집회에선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이 “CBMC 회원들은 그리스도의 제자로 바로 서야 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사역과 가정·교육사역, 일터사역이라는 소주제에 맞춰 진행된다. 첫째 날 CBMC의 대륙별 사역 및 올해 중점 사역 등을 다룬데 이어 둘째 셋째 날엔 행복한 가정사역, 리더십 개발 등에 초점을 맞춘다. 둘째 날 특별순서로 ‘C&I 페스티벌’이 열린다. 가수 노사연, ‘한국의 폴포츠’ 테너 김승일, 소프라노 신델라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제주=글·사진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