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선 블로그
국민일보 종교국 기자입니다. 편집부, 사회부, 문화부를 거쳤습니다. 뻥선 티비, 뻥선 포토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색 목회자 / 예배당 아닌 지역운동 위한 건물 지은 안석 광주 숨-쉼교회 목사
전남 광주 숨-쉼 교회 안석 목사는 교회 건축을 할때 예배당이 아닌 지역운동을 위한 건물을 지었습니다. 특별히 공정무역 커피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안 목사는 서울 중형교회의 부목사 출신인데요. 본래 지역공동체 운동에 관심이 있었다네요.

공정무역 커피를 취급하는 북 카페를 열었는데, 지역주민들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년 여 기간 동안 여성영화제 모임과 비폭력대화모임 등 다양한 주민 모임을 유치했습니다.

공정무역의 날에는 지역의 한 중학교 교사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공정무역 커피를 취급하는 북 카페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공정무역 캠페인 행사를 열 것을 제안하여 아이쿱 생협 등 시민단체와 함께 공정무역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교회 교인이라도 유인하여 교세를 확장하는 기존 교회의 전도 방식에 거부감을 느껴서 지역 운동을 통한 관계 중심의 전도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교인을 확보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지역에 뿌리를 내리는 사역을 통해서 교회의 인지도는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