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대로 숨쉬며 수영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뻥선티비 2013. 1. 17. 18:39

본문

TI수영법은 교대로 숨을 쉬면서 수영할것을 권장했다. 앞서도 말했지만 본인은 그렇게 생각했다. 한번 오른쪽으로 쉬면 다음에는 왼쪽으로 쉬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TI수영법 텍스트를 통해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갈때 왼편으로 숨을 쉬고 올때 오른편으로 숨을 쉬는 것이었다.


직접 교대로 숨쉬는 수영을 했다. 역시 잘 안됐다. 자꾸 타이민을 놓쳤고 왼편으로 고개는 돌리지만 숨을 못쉬었다. 바로 오른편으로 고개를 돌려 숨을 쉬어야 했다. 그러다 지난번 수영장에서 힌트를 얻었다.


본인은 스타트하자마자 오른팔로 물을 넘기면서 고개를 오른편으로 돌려 숨을 쉬었다. 왼편으로 숨을 쉬려고 할때도 마찬가지였다. 타이밍을 못 잡은 것이 이때문인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왼편으로 숨을 쉬려고 할때는 스타트후 오른손으로 물을 밀고 왼편으로 먼저 숨을 쉬었다. 그랬더니 훨씬 좋아졌다.


지속적으로 연습해보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