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최대의 통기타 음악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2015 어쿠스타'인데요.

지금 현장에선

by 뻥선티비 2015. 9. 9. 10:15

본문

 세계적인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야마다 토시카즈)는 국내 최대 통기타 음악 경연인 2015 어쿠스타(Acoustar)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15 어쿠스타’는 대한민국의 어쿠스틱 음악 활성화와 스타를 발굴하고 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내에서는 작년 처음 시작 된 통기타 경연대회다.


2015 어쿠스타 참가신청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cousta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를 다운 받아 참가자 이름과 팀명을 적고 참여부문과 연주 영상이 업로드 된 사이트 주소 등을 작성한 후 10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여부문은 ▲ 싱어송라이터 ▲ 그룹 ▲ 핑거스타일 ▲ CCM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번 대회 참가 자격은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하지 않은 1~4인조 아마추어 음악인으로, 적어도 팀원 중 1인 이상이 통기타 연주를 해야 한다. 퍼커션이나 관악기, 건반악기는 사용 가능하며 반주트랙과 드럼세트는 사용 불가하다.


온라인 심사 결과는 10월 8일 발표되며 이후 합격팀은 16~17일 양일간 예선 무대를 거쳐 10월 25일 코리아파이널을 통해 입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진행하며, 코리아파이널 입상자들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악기, 그리고 1위에게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아시안비트(Asian Beat) 2015 그랜드파이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코리아파이널 현장에서는 야마하의 어쿠스틱 악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전과, 악기를 진단하고 일부 무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쿠스틱 리페어 코너도 마련 될 예정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야마다 토시카즈 대표는 “대한민국 어쿠스틱 뮤지션들을 위해 마련한 2015 어쿠스타에서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야마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세부일정은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kr.yamaha.com) 또는 어쿠스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coustar)를 참고하거나 야마하뮤직코리아 본사(02-3467-330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