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축은 코로나 이후에, 지금은 공부하세요" 국민일보 교회건축학교 개설

내가 쓴 기사모음

by 뻥선티비 2020. 11. 10. 15:50

본문

 

국민일보 교회건축 자문위원회(위원장 한상업 대표)가 ‘건축은 코로나 끝나면 하고 지금은 공부할 때’는 취지로 최근 ‘국민일보 교회건축학교(church-building.com)’를 개설했다. 교회건축과 리모델링, 음향 설비 등에 관심있는 교회 목회자 또는 평신도는 교회건축학교에 회원으로 등록, 무료 강연을 들을 수 있다.

현재 ‘교회 건축 과정, 시행착오를 줄이려면’ ‘교회건축의 새로운 방향’ ‘음향설계의 중요성과 효과’ ‘시공 비용을 추가하지 않는 방법’ 등이 온라인 강연이 서비스 되고 있다. 교회건축 자문위원인 최두길(야긴건축사사무소) 허재호(사운드레이스) 나성민(사닥다리종합건설) 대표가 강연했다.

또 최근 교회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한 교회의 시행착오를 배울 수 있도록 ‘교회를 다시 짓는다면 이렇게 하겠다’는 코너를 만들었다. 첫 강연은 진주성결교회 이명관 목사가 맡아 교회 건축을 준비하는 교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조언을 했다. 자문위원 강연과 ‘교회를 다시 짓는다면 이렇게 하겠다’는 강연은 앞으로 지속해서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상업 회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교회건축학교를 개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연을 듣다가 궁금한 사안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강사가 직접 답을 할 것”이라며 “코로나가 진정되면 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는 지난 6월 설계, 시공, 인테리어, 음향 분야에서 신앙과 전문성을 갖고 교회 건축을 선도하고 있는 한상업 지우종합건설 대표 등 8명을 ‘2020 국민일보 교회건축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자문위는 ‘국민일보 교회건축 자문위원회’ 홈페이지를 만들어 교회건축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회 건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교회건축을 앞두고 자주하는 질문 코너를 마련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172574&code=61221111&cp=nv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