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글>
애플의 새 모바일 운용체계(OS) iOS 7이 18일부터 다운로드 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19일 다운받았습니다. 처음에는 20시간 또는 30시간 걸린다고 나오더니 9시간으로 줄고, 또 자리를 옮기면서 다운로드 재개를 했더니 다시 연결하면서 시간이 줄었습니다. 마지막에는 30분정도로 줄더니 이내 몇분내에 다운로드를 완료하더라고요. 저는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폰5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솔직히 첫 느낌은 어색함과 당황스러움이었습니다. 하지만 곧 신기하다는 생각으로 바뀌었고 곧장 탐구에 들어갔습니다.
명절인데다 아이들이 옆에 있어 쉽지 않은 일이지만요. 그래서 일단 새로운 기능들을 찾는대로 정리해 볼까합니다. 이번 버전은 이전과 다르다고 느껴지는게 공부하지 않으면 제 기능을 못쓸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가장 많이 변했다고 언론은 보도하고 있습니다. 컨트롤센터, 알림센터(Notification Center), 개선된 멀티태스킹, 에어드롭, 기능 개선된 사진(Photos)과 사파리, 시리 등입니다.
* 컨트롤센터
- 화면 하단을 쓸어올리면 뜨는 것입니다. 모든 제어를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 알림센터
- 잠금 화면에서도 간단히 스와이프만으로 모든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 오늘의 일기예보, 교통, 미팅과 이벤트 등 중요한 일정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멀티태스킹 기능
* 에어드롭
-주변의 사람들과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 카메라 기능
-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비디오, 사진, 인스타그램 스타일의 정사각형(square)과 파노라마 등이 한 번에 선택가능토록 했습니다.
* 사파리
- 풀스크린 브라우징이 가능합니다.
* 검색 필드
- 이전에는 맨 왼쪽 슬라이드에 검색창이 떴는데 이번에는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검색창이 뜹니다. 알림센터와 다른 것은 알림센터는 맨 위에서 쓸어내리는 것이고, 검색 필드는 아래 아무데서나 쓸어내리면 됩니다.
*시리
-남성과 여성 음성을 지원합니다. 현재로선 영어(미국), 프랑스어, 독일어를 지원하며 언어를 계속 추가해나갈 계획이랍니다.
*무료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인 아이튠즈 라디오
-미국에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