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자료 이렇게만 만들면 끝> 실례

보도 자료 작성법

by 뻥선티비 2014. 11. 17. 15:48

본문

앞서 보도자료의 일반적인 양식이 아래와 같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서 더 쉽게 설명해 보겠다.

 

<보도자료>

1) 일시 : 몇년 몇월 며칠 

2) 발신 : 기관 이름 /  담당 이름 / 담당 연락처 (휴대폰 번호, 직통 번호, 이메일)

3) 수신 : 국민일보 전병선 기자 

==================================================================

4) 제목 : 

5) 기사를 써야 하는 이유 요약

6) 내용 :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했다.

7) 보충 설명

보충 설명

보충 설명

보충 설명

8) 첨부 파일 

<이상>

 

 

 

맨아래 샘플은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의 보도자료다. 이 보도자료도 좋다. 이 내용을 위의 예제로 바꿔보겠다.

 

보도자료

발송일자 : 2014.11.13.

발 신 :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담당 이나은 02-533-5388 010-3137-2801)

수 신 : 종교부 전병선 기자

 

 

 


 


제 목

국내 아동인권의 현재와 미래, 공동세미나 열려

(내용 요약/ 인권의 사각지대에 있는 국내 아동 학대의 실태를 알아보고 대안 모색)

 

내 용 :

누가/ 낙태반대운동연합,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공동주최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언제/ 11 13(), 오후 7 30, 

어디서/ 숭실대 진리관에서 

무엇을/ 국내 아동인권의 현재와 미래 란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Q&A 낙태반대운동연합, 성산생명윤리연구소,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는 어떤 단체인지 (위의 내용중 궁금한 부분은 해당 문장 바로 아래 설명을 해준다.)

 

왜/ 올해는 유난히도 많은 사고들이 있었으며 그로 인해 수많은 생명을 잃게 되었다. 연이은 아동학대 사건은 인권의 사각지대에서 얼마나 많은 생명이 고통 받고 있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특히 아동학대는 가정의 울타리 안에서 일어남으로 공권력이 간섭하기에 여러 어려운 문제들이 있다. 더욱이 아동 스스로의 자율성과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채, 가까운 사람들에 의해 자행되는 끔찍한 학대는 그저 가정의 문제라고 치부하기에는 너무도 사회 깊숙이 널리 번지고 있는 사회악임이 확실하다.

이에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박상은)는 낙태반대운동연합(회장 김현철),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상임공동대표 박재형)와 함께 국내 아동인권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하였고 밝혔다.

Q&A 최근 문제가 된 아동학대 사례는 (위의 내용중 궁금한 부분은 해당 문장 바로 아래 설명을 해준다.)

 

세미나에서 뭐하는데/사실 어떻게에 해당된다. 세미나를 누가 이런 발표를 하고 누가 이런 발표를 하고... 이해를 쉽게 세미나에서 뭐하는데에 대응시키면 되겠다.

본 세미나에서는 아동의 위탁과 국내 아동유기의 실태를 살펴보며 대안을 찾기 위하여 말아톤복지재단 이헌주 이사의 국내 장애아동 부모의 증언과 주사랑공동체교회 정영란 전도사의 국내아동의 위탁과 유기실태”, 강남대 사회복지학과 김혜성 교수의 국내 아동인권의 향후 방향과 정책제언 그리고 아동인권보호를 위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예인법률상담소 권오용 소장과 서울대학병원 아동청소년학과 문진수 교수가 나섰다.

 

기대효과/ 본 세미나를 계기로 우리나라 아동인권의 미래가 더 밝아질 것을 간절히 기대한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세미나에 참여하기 원하는 분은 전화(070-4012-3094, www.prolife.or.kr)로 문의 바란다.

 

 

 

 

*참고로, 기사 순서는 일반적으로 왜를 만 아래에 둔다.

1) 누가,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한다.

2) 거기에서는 뭐를 한다.

3) 이런 이유로 무엇을 하는 것이다. 


 

 

위 내용을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youtu.be/Tv350ZFRdp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