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투스 스피커 소리 비교 (완전히 개인적인 취향)

지금 현장에선/최근 나의 관심사

by 뻥선티비 2014. 5. 18. 15:24

본문

<블루투스 스피커 소리 비교> 

1. 이것은 완전히 개인 취향임. 

2. 직접 산 것도 아니고 전시해 놓은 것들을 들어본 소감임. 

3. 몇가지 기준을 제시해 봄. 혹시 그런 분은 안 계시겠지만 인터넷으로만 사려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4. 계속 추가하겠음.


1>TDK A33

먼저, 본인이 사려는 제품인 TDK A33 임. 아직 비싸서 사지는 못함. 

가격은 보통 17만원선에서 사면 적당할듯.

*베이스 11점(10점 만점) / 베이스가 조금 오바임. 볼륨을 줄일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거슬릴수 있음. 오바의 정도를 표현하지면 1점.

*출력 10점(10점 만점)

*소리를 나눠서 표현하는 정도 8점(10점 만점)

참고로 소리를 나눠서 표현하는 정도라 함은 사진에서 계조에 해당함. 본인이 편의상 붙임.(계조: 사진 이미지에서 농도가 가장 짙은 부분에서 가장 옅은 유효농도부까지의 농도 이행단계를 말한다.)

*단점은 너무 크고 무겁다는 것. 캠핑용이라고 선전하는 곳도 있던데, 정말 캠핌장 또는 집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듯. 








2)로지텍 UE BOOM

이 제품은 디자인이 10점 만점에 15점

하지만 소리는 별로라고 생각. 베이스만 있음.

*베이스 15점(10점 만점) / 베이스가 많이 오바임. 제품을 만든이가 베이스 소리만 좋으면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이라도 한 듯.

*출력 10점(10점 만점)

*소리를 나눠서 표현하는 정도 5점(10점 만점) / 베이스만 풍부하고 소리를 나눠주는 부분이 너무 약함. 중간 소리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됨.  그래도 디자인이 이뻐서 누가 준다면 받고 싶음.






3>아이리버 IBA50

5만원 전후의 가격이어서 처음에는 이 제품을 사러 갔었음. 가격은 싸지만 그래도 아이리버니까  가격이상의 소리를 낼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하지만 가격으로 치면 4만원대 정도임.

특히 10만원대 이상 제품의 소리를 들은 이후에는 돌아보지 않게 되는 제품임. 그래도 가격 경쟁력은 있음.


*베이스 7점(10점 만점) / 

*출력 5점(10점 만점)

*소리를 나눠서 표현하는 정도 7점(10점 만점) / 베이스가 떨어지면서 대신 중간 소리가 들림. 






4>야마하 NX-P100

가격이 26만원에서 35만원정도로 인터넷에 나옵니다. 야마하에 미안하지만 정말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10만원 안팎의 소리밖에는 안됩니다. 이퀄라이저를 사용해서 소리를 조정한다면 좋겠다 싶습니다.


특히 베이스 소리가 적정 수준이하입니다. 중간영역의 소리는 깔끔한 편입니다만 고음과 저음의 밸런스가 안 맞습니다. 다만 디자인은 너무 이쁘고 마감도 말끔합니다.


혹시 이것을 사려는 분이 계시다면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를 적극 권장합니다. 가격이 33만원정도 하는데, 제값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베이스 6점(10점 만점) 

*출력 5점(10점 만점)

*소리를 나눠서 표현하는 정도 9점(10점 만점) 






5>보스 사운드 링크  미니 

비싼게 역시 좋네라는 느낌이다. 가격이 30만원 내외다. 인터넷 최저가 26만원, 보통이 33만원대다. 아마 최근 판매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중에 최고가 아닐까 싶다. 사고싶지만 비싸다는 것. 무겁다는 것이 단점이다.   


*베이스 9점(10점 만점) 

*출력 8점(10점 만점)

*소리를 나눠서 표현하는 정도 9점(10점 만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