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존 웨슬리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분 계시죠? 영국 신학자인데 이 분을 본받자는 겁니다.

내가 쓴 기사모음

by 뻥선티비 2015. 12. 1. 10:29

본문


“영국 신학자 존 웨슬리(1703∼1791)는 경건하고 청렴한 삶을 통해 영국사회를 개혁하고 발전시켰습니다. 지금 한국사회에 제2, 제3의 웨슬리가 필요합니다.”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 사무총장 양기성 목사는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에서 열린 ‘제33차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 성령 대성회’에서 이렇게 강조했다. 성령 대성회는 ‘신앙독립운동가 웨슬리와 순복음교회'를 주제로 여의도순복음교회 ‘금요성령대망회’와 함께 진행됐다.


양 목사는 ‘성령의 사람 웨슬리를 본받아!’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세속화와 물질주의로 만연한 이 사회에 필요한 것이 웨슬리 정신”이라며 “웨슬리는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직과 국교회 사제직 등을 포기하고 창녀촌과 광산촌에서 복음을 전하는데 헌신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웨슬리의 후예라는 자부심을 갖고 웨슬리처럼 하나님만 바라보고 한국교회와 한국사회를 섬기자”고 강조했다. 이영훈 목사는 영상 환영사에서 “하나님의 종인 웨슬리를 통해 영국이 부흥했고 더 나아가 유럽이 부흥했다”며 “이 나라의 부흥을 위해 하나님께서 지금 한국의 웨슬리를 찾고 계신다”고 말했다. 


협의회 상임고문 박종덕 한국구세군 사령관은 격려사에서 “한국구세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순복음, 기독교대한감리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교회는 서로 교단은 다르지만 그 뿌리는 모두 웨슬리 신학으로 같다”며 “이들 6개 교단이 하나가 돼 웨슬리운동을 확산시키자”고 제안했다. 


협의회 지도자들은 웨슬리 정신으로 예배·선교·교육하고 세계선교와 일류 복지국가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선언문도 발표했다. 성령 대성회에는 서철(상동감리교회) 김철한(수원 오목천감리교회) 노윤식(제일교회) 조일구(예성 총무) 김만수(의왕 고천성결교회) 목사, 구세군사관학교 조진호 총장과 임헌택 전 총장 등이 참석했다.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관련글 더보기